428i 무선 충전 패드 레트로핏

알리에서 몇달 전에 사둔 무선 충전 패드 설치했다.

보통 3/4시리즈의 경우 공조기 아래의 공간이 막혀있는데, 내 차의 경우 싸제 서랍을 달아놔서 일단 저걸 뜯었다. 참고로 저 제품 정말 강추. 가성비가 어마어마함. 공간이 협소한 4시리즈에 휴대폰 올려놓기 딱 좋은 서랍이 생겼다. 제품은 여기 참조.

이렇게 뜯어서 공간을 확보해준다. 가운데 보이는 밋밋한 판때기를 충전이 되는 패드로 교환해주는거다.

센터컬럼 부분은 분해가 아주 간단하다. 그냥 잡아 뽑으면 된다.

요렇게 아래에 있는 선들을 뽑아줘도 되지만, 나는 귀찮으니 그냥 조수석 시트 위에 눕혀놨다.

사실 저 부분(오른쪽 위)이 아니라 위 오른쪽 모서리부터 공략하는게 쉽다.

기어봉 주변은 이렇게 쉽게 뺄 수 있다.

문제는 이 부분인데.. 저렇게 헤라를 넣어서 뜯으면..

좆될 수 있다. 커버가 벌어져서 좀 더 힘을 주면 뽀각 하고 부러질것 같더라.. 일자드라이버 가져오고 뭐 1종 지레 2종 지레 해도 이거 도저히 각이 안나와서 GG치고 드러누워 있었는데, 비머베르크 대장 스티그님이 와서 손가락으로 슥슥 하더니 뽑아주고 가셨다 ㄷㄷ..

버튼 박스 위쪽과 아래쪽에 손가락을 넣어서 클립을 재껴줘야 한다더라. 유튜브 보면 사람들이 헤라로 그냥 쉽게 뽑아버리던데, 클립을 재끼는게 핵심이다. 나는 뭐 손가락 넣어봐도 잘 못하겠던데.. 하아 여튼 카페 대장 짬은 정말 대단한것 같다.. 같은 종류 차 탄다는게 이렇게 도움될 줄이야..

그 다음은 저 전체를 덮고 있는 플라스틱 구조물을 빼는거다. 사진상으론 이미 뽑혀있는데, 상단과 좌하단에 파란색 나사 구멍이 보인다. 두개 빼면 된다.

나사 풀었으면 살살 달래서 뽑아준다.

그리고 고무 패드를 들어내고, 구입한 제품을 그 자리에 얹어준다. 선 나오는 구멍 참조하고, 위에 동봉된 미끄럼 방지 패드를 얹으면 완성. 패드가 좀 움직이니까, 얇은 양면테이프 살짝 붙이면 될듯.

조립된 판때기에 전선을 연결해줘야 한다. 먼저 컵홀더를 빼야함.

컵홀더에 달린 케이블을 뽑아서, 제품에 연결된 케이블에 끼워준다. 제품에 달린 케이블은 암수가 따로 있으므로, 차 – 제품 – 시거잭 순으로 전원이 통과되는 식이다.

이제 도로 끼우는게 좀 빡쎈데.. 사진 참조하라고 올려본다. 뭔가 못미덥게 고정되는 느낌.

제품 설치 완료 ㅎㅎ 불 잘 들어온다. 위치가 너무 협소해서 휴대폰 충전하는데 잘 쓸 것 같지는 않지만, 튜닝을 이유가 있어야 하나. 그냥 튜닝할 수 있으니까 하는거지. 일체감 죽인다.

제품 정보는 아래 참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